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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워라밸 워크숍
  • 인문학 힐링 워크숍
  • 직원역량강화 워크숍
  • 친절역량강화 워크숍
프로그램 일정표
시간 프로그램
[워라밸 워크숍 프로그램]
10:00~12:00 2H [펀 인문학]
“생각을 바꾸는 작지만 강력한 에너지의 힘!”
12:00~13:00 1H 중식
13:00~15:00 2H [감정경영 인문학]
“회복탄력성! 몸맘 셀프테라피"
15:00~18:00 3H [조직활성화 팀빌딩]
“팀 협업 올림픽 학습"

펀인문학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인문학힐링특강] FUN!FUN!특강 생각을 바꾸는 작지만 강력한 힘!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FUN!FUN 특강 생각을 바꾸는 작지만 강력한 힘! – 에너지넘치는 FUN한 조직 만들기

- 유머와 웃음의 이해 우리가 아는 유머, 세상이 아는 유머
- 일터에서 유머와 웃음의 힘 (재미있는 유머를 통한 힐링의 시간)
- FUN이라는 새로운 Frame 갖기 (나는 언제 행복한가? 언제 웃는가?)- 나의 에너지는 어디서 충전될까?
- FUN한 관계 만들기 (행복과 관계의 연결고리)
- 행복한 조직의 3가지 조건 (재미/신뢰/자부심)
- 재미를 높이는 방법 : 몸을 움직여라!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승자와 패자의 자세 소개)
- 신뢰를 높이는 방법 : 기분 좋은 말 한마디 운동 (신뢰가 깨지는 85%가 말이다. 말을 어떻게 할까?)- 매력적인 셀프 힐링의 비법

감정경영 인문학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감정경영 회복탄력성] 감정을 다루는 뇌와 언어심리학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생각을 바꾸는 힘! 스트레스를 이기는 힘! ‘회복 탄력성 키우기'

[회복탄력성]  감정과 뇌의 놀라운 관계: 현재 심리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스트레스관점의 차이 이해하기
- 힘든 업무를 하면서 생기는 마음의 문제, 감정은 언어에 지배를 받는다
- 감정관리를 잘하는 사람 과 못하는 사람의 부정적, 긍정적 영향력
- 문제, 갈등의 순간 개인의 스트레스 반응 진단지 "회복탄력성"체크
- 감정을 다루는 언어심리학: 감정에 뇌를 바꾸는 방법

[몸맘 셀프테라피]  몸과 마음을 관리하는 셀프테라피
- 습관처럼 부정언어가 자신의 삶을 채우지 않기 위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는 뇌트레이닝 기법
- 스스로의 감정을 인식하고 건강한 의식으로 나를 조절하자 ‘마인드 컨트롤 감정관리방법’
- 내 감정을 내 마음대로 다루는법 ‘나만의 비상구’ 찾기
- 감정관리를 자유롭게 할 수 있는 뇌호흡 명상법
- 직접 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마인드컨트롤 관리법! 자기진정 스위치 찾기!
- “잘해왔고, 잘하고 있고, 잘 할거야” 힐링 토닥토닥

조직활성화 팀빌딩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조직활성화 팀빌딩 ]  시간 3H
프로그램
세부내용
[1부: 팀 마음 열기] :  프로그램의 시작으로 팀 마음의 문을 여는 단계.
-마음열기SPOT: 상호간의 마음열기 시간 (신뢰쌓기: 신뢰와 긍정의 자신감 배양 )
-단합과 일체감을 위한 공동체 훈련: 도구를 활용한 팀원들간의 상호협동
-상호협동을 통한 목표 달성 및 아이디어 전략적 의사결정
[2부: 팀 협업 학습]  팀 협업의 중여성을 인식 할 수 있는 단계
[프로그램 설명서] tvN ‘더 지니어스’에 삽입된 두뇌게임으로 팀 빌딩 강의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임
각 조직원들로 구성된 팀은 풍요의 땅과 기근의 땅으로 이동을 하며 포인트를 쌓는 구조로 구성원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포인트를 쌓으며 풍부한 조직활성화를 꾀할 수 있음
[힐링 워크숍 프로그램]
시간 1일차 프로그램 2일차 프로그램
10:00~12:00 2H 오리엔테이션
11:00~12:00 (1H)
직원역량강화 Ⅳ
[펀인문학]
“FUN!FUN특강"
12:00~13:00 1H 점심시간
13:00~15:00 2H 직원역량강화 Ⅰ
[TA 커뮤니케이션]
직원역량강화 Ⅴ
[시와음악 감성콘서트]
15:00~17:00 2H 직원역량강화 Ⅱ
[TA 감정관리]
17:00~19:00 2H 직원역량강화 Ⅲ
[인문학 특강]
“돌.인.감 팝페라 콘서트”

1일차 : TA커뮤니케이션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TA커뮤니케이션]  TA진단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효과적인 직원 소통의 비밀! 나를 알고 너를 알아야 깊이 있는 이해와 존중
- TA이해 및 나의 커뮤니케이션 환경 (인생 태도 진단) 이해하기
- P(부모자아), A (성인자아), C (어린이 자아) 를 통한 교류분석과 문제점 확인
- PAC모델의 이해와 5가지 마음의 기본태도 들여다보기
- 조직 구성원 / 타인 과의 관계를 높이는 대화의 법칙
- 커뮤니케이션 교육의 필요성: 세대 간의 유형 별 “틀리다”의 오해가 아닌 “다르다”의 이해
- 나의 자아 분석에 상태에 따른 나의 성격 및 행동성향 진단및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 같은 말도 기분 좋게 하는 사람 VS 기분 나쁘게 하는 사람의 차이
- 직장 내 관계를 부정으로 이끄는 사람들의 의식 및 UP되는 성과의 효과
- 4명(멍부/똑부/멍게/똑게)의 상사Vs 4명의 부하직원의 생각차이 및 서로 존중하기
- 호칭 및 반말로 업무 및 관계분위기를 어둡게 만드는 조직사례 및 올바른 호칭법
- 상처받지 않고 상처주지 않는 대인관계 소통의 힘: 통하는 조직을 만드는 소통4단계
- 대화 분석의 활용 / 생산적 조직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상호존중하는 소통하기
- 세대 별, 동료, 상사/부하직원 간의 원활하게 대화하는 행동과 말의 변화 익히기

1일차 : 감정관리교육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감정관리:마음을 다스리는 말 그릇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감정비우기] 현재 심리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스트레스관점의 차이 이해하기
- 힘든 업무를 하면서 생기는 마음의 문제, 말은 당신의 감정을 드러낸다!
- 밖으로 표현되는 말을 바꾸기 전, 마음의 공식과 마음의 색깔 알아가기
- 문제, 갈등의 순간 개인의 스트레스 반응 진단지 "회복탄력성"체크
- 감정 노동이 주는 업무, 관계의 현실 및 감정 관리의 중요성

[감정채우기] ‘자기조절의 힘-대인관계의 힘-긍정의 힘’ 3단계 알아보기
- 습관처럼 부정언어가 자신의 삶을 채우지 않기 위한 습관변화방법
- 스스로의 감정을 인식하고 건강한 의식으로 나를 조절하자 “자기조절능력 향상“
- 긍정의 힘을 통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트레스 ‘나만의 비상구’ 찾기
- 성장하는 말 VS 성질나게 하는 말의 관점 그리고 변화
- 직접 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힐링 테라피! 자기진정 스위치 찾기!
- “잘해왔고, 잘하고 있고, 잘 할거야” 힐링 토닥토닥

1일차 : 팝페라콘서트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인문학 특강]  음악이 있는 인문학 힐링 콘서트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예술과 인문학의 기초인 오페라 그리고 팝, 가요를 듣고 감정 힐링

[감성]
- 머리로는 이해할 수 없는 마음의 이야기 풀어가기
- 음악 속의 우리에게 향한 따뜻한 이야기 그리고 감동
- 클래식의 종합예술 오페라와 더불어진 팝 가요 힐링 시간

[토크]
- 평범한 삶 속에 활기를 불어 넣어줄 활력소 같은 이야기 나누기
- 기쁜 이야기, 슬픈 이야기 모든 삶의 이야기가 나를 만든다
- 돌인감: 우리의 삶을 돌아보고 인정하고 감사하기

[소통]
- 인문학의 기초인 음악을 이해하고
- 융합적 문화예술을 통해 소양을 고치고
- 팝페라를 통한 우리의 삶을 살펴보는 돌인감!!!
- 통즉불통,불통즉통 소통하지 않으면 고통이 온다

2일차 : 펀인문학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인문학힐링특강] FUN!FUN!특강 생각을 바꾸는 작지만 강력한 힘!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FUN!FUN 특강 생각을 바꾸는 작지만 강력한 힘! – 에너지넘치는 FUN한 조직 만들기

- 유머와 웃음의 이해 우리가 아는 유머, 세상이 아는 유머
- 일터에서 유머와 웃음의 힘 (재미있는 유머를 통한 힐링의 시간)
- FUN이라는 새로운 Frame 갖기 (나는 언제 행복한가? 언제 웃는가?)- 나의 에너지는 어디서 충전될까?
- FUN한 관계 만들기 (행복과 관계의 연결고리)
- 행복한 조직의 3가지 조건 (재미/신뢰/자부심)
- 재미를 높이는 방법 : 몸을 움직여라!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승자와 패자의 자세 소개)
- 신뢰를 높이는 방법 : 기분 좋은 말 한마디 운동 (신뢰가 깨지는 85%가 말이다. 말을 어떻게 할까?)- 매력적인 셀프 힐링의 비법

2일차 : 시음악 감성콘서트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시음악 감성콘서트] 시와 음악에서 찾는 감성콘서트 시간 2~3H
프로그램
세부내용
[감성]  문화예술의 즐거움! 군부대 직원들의 반복된 업무를 반전으로 끌어주는
- 김춘수, 윤동주, 나태주 등 유명시인의 글을 통해 들려주는 힐링의 중요성
- 시를 통한 토크콘서트와 자작곡으로 들려주는 기타선율의 감성
-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감성에 빠져드는 시를 통해 일상에 의미 있는 발견
- 음악을 통해 알아보는 감성힐링 선율의 차이

[토크]  작은 점 하나가 만들어낸 대한민국 감성힐링 스토리텔링
- 직원들의 업무,일상사례와 그림이 만나는 토크콘서트
- 이름 값하기! 삶이 닮겨진 직원들의 사연과 시음악 스토리의 만남
- 직원들이 일을 하는 에너지 원천은 가족! 가족이야기를 통한 감동 콘서트
- 직원 5명의 스토리를 통해 직원만을 위한 즉석 사연이 담긴 그림으로 위로 콘서트

[음악]  지친 일상에 위로가 필요한 사람, 용기가 필요한 사람 떠올리기
- 이름만 불러도 상처가 있는 그대에게 들려주는 '당신만을 위한 음악시'
- 시노래를 듣는 동안 펼쳐지는 화가 박석신의 이름꽃 즉석 작품 감상
- '걱정말아요 그대' 음악을 통해 전 직원 힐링
1일차
조직문화개선
2일차
조직 커뮤니케이션
3일차
벽 없는 조직변화
09:00 - 11:50 [직장생활백서 MOT]
출근 – 퇴근까지
인정받는 직장인 되어보기
[TA커뮤니케이션]
TA진단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Streams소통*팀빌딩]
“하나 되는 조직 만들기!”
12:00-12:50 점심시간 점심시간 점심시간
13:00-14:50 [조직 커뮤니케이션]
상호존중하는
관계소통스킬
[TA갈등관리]
TA진단을 통한
조직 내 갈등관리
[TA갈등관리]
TA진단을 통한
조직 내 갈등관리
15:00-17:40 [조직활성화방안]
화합 미션을 통한
조직활성화방안 세우기
[감정관리]
생각을 바꾸는 힘!
회복탄력성
[직장인마인드 {실전편)]
작지만 강력한 힘!
직장인 긍정마인드 (2)

1일차 프로그램 일정

시간 주제 프로그램 세부내용
09:00~12:00 3H [직장생활백서 MOT] - 인정받는 직원들이 갖춰야 할 기본 덕목과 업무 자세 알아가기
- 매너를 완성시키는 3가지 요소: BMW(시각적, 청각적,언어적)
- 직장예절 직원들이 갖춰야 할 능력과 자질 KSA(지식, 기술, 태도)의 중요성
[매너테스트] 직장예절 OX 퀴즈: 인사, 전화, 문자, 상석, 엘리베이터, 이메일, 회의, 대화
[인사/호칭] 하루의 분위기를 만드는 기분 좋은 인사말과 스몰토크, 올바른 호칭 및 존칭법
[근무 중] : 올바른 근무태도, 전화 수 발신, SMS, 이메일, 회의, 보고예절
[대화예절] : 직장 내 관계소통의 중요성 및 대화 예절
- 직장예절 상황 별 Case Solution 실제 상황극 및 대처방안’
12:00~13:00 점심식사
12:00~13:00 2H [조직 커뮤니케이션] - 서로 다른 유형에 대해 “틀리다”의 오해가 아닌 “다르다”의 이해
- 같은 말도 기분 좋게 하는 사람 VS 기분 나쁘게 하는 사람의 차이
- 직장 내 관계를 부정으로 이끄는 사람들의 의식 및 UP되는 성과의 효과
- 4명(멍부/똑부/멍게/똑게)의 상사Vs 4명의 부하직원의 생각차이 및 서로 존중하기
- 호칭 및 반말로 업무 및 관계분위기를 어둡게 만드는 조직사례 및 올바른 호칭법
- 상처받지 않고 상처주지 않는 대인관계 소통의 힘: 통하는 조직을 만드는 소통4단계
12:00~13:00 3H [조직활성화방안] - 우리기업 조직활성화 방안; 집단사고 vs 집단지성의 차이 알기
- ‘종이컵 화합 미션’을 통해 ‘조직’ ‘동료‘ ‘팀워크’ 에 대한 생각 나누기
- 동료의식 고취를 위한 존중과 신뢰가 담긴 따뜻한 언어 ‘잊지 못할 한마디 최
- ‘조직활성화 교통표지판’ 만들기! 시각화로 직원들의 활성화 방안 발표
-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즐겁게 일하는 환경 만들기 위한 노력 을 위한 생각 변화

1일차 : 직장예절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직장예절] 작지만 강력한 힘!직장생활백서 시간 3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직장인의 하루’ 일과로 살펴보는 직장생활백서 출근~퇴근까지 MOT!행동과 말의 변화
[마인드]  솔라리움카드를 활용한 ‘일에 대한 생각’ ‘자신의 대한 생각’ ‘동료에 대한 생각’
[매너테스트]  직장예절 OX 퀴즈: 인사, 전화, 문자, 상석, 엘리베이터, 이메일, 회의, 대화 등
[좋은인상]  출근 전 : 좋은 인상의 중요성 및 APT진단을 활용한 내가 보는 나 Vs 타인이 이미지
[인사/호칭]  출근 후 : 하루의 분위기를 만드는 기분 좋은 인사말과 스몰토크 방법, 올바른 호칭, 존칭법
[전화/이메일]  근무 중 : 올바른 근무태도, 이 메일,전화 수신,발신 방법 및 전화응대 333법칙
[회의/보고]  근무 중 : 회의 시 준비사항, 회의커뮤니케이션, 정확한 보고법
[대화예절]  대화 : 직장내 관계 소통의 중요성 및 대화 예절(긍정화법, 신뢰화법, 질문화법, 경청화법)
같은 말도 기분 좋게 하는 직원 VS 기분 나쁘게 하는 직원의 생각차이, 언어차이, 행동의 차이
[퇴근예절]  퇴근 : 퇴근시 인사 말과 스몰토크 방법
[매너실습]  직장인의 하루 일과 직장생활백서 MOT 출근~ 퇴근까지 별 화법 및 행동
[마무리]  교육을 마무리 하며 직장 내 원활한 소통을 위한 key point : 역지사지의 자세
강사님! 이 부분이 궁금해요!~ : 직장예절 상황 별 Case Solution 실제 상황극 및 대처방안
[강의]  교육을 마무리 하며 직장예절을 위한 key point : 역지사지의 자세

1일차 : 조직커뮤니케이션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조직커뮤니케이션] 상호존중하는 관계소통스킬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조직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틀리다”의 오해가 아닌 “다르다”의 이해
- 직장내 에너지를 주는 사람 VS 에너지를 빠지게 하는 사람의 차이
- 직장 내 관계를 부정으로 이끄는 사람들의 의식 및 UP되는 성과의 효과
- 4명(멍부/똑부/멍게/똑게)의 상사 Vs 4명의 부하직원의 생각 차이 및 서로 존중하기
- 일과 관계에서 각자 역할의 중요성: 기능성 역할 VS 정서적 역할 사례
-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 리액션의 비밀 및 긍정스몰토크법(관심표현)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감정의 오해가 생기지 않는 방법
- 상처주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대화법: 나 전달법, 3OK화법, 나지사화법 실습
- 소통을 원활한게 만드는 경청의 힘: 맥락경청, 수용의 경청, 적극적경청 실습
- 상호 존중하는 대화법 익히기: 대화 : 문제발생시 소통법, 부서별 갈등 소통법
- [코칭] 다양한 직장 상황 별 “이럴땐 이렇게“ 소통 피드백 (개선 점 및 유지점)
- [강의] 직장 내 원활한 소통을 위한 조직커뮤니케이션 유지 및 개선방법 공유

1일차 : 조직활성화방안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조직활성화방안] 종이컵 화합 미션을 통한 소통*화합 시간 3H
프로그램
세부내용
- 방탄소년단팀워크의 비밀! 혼자 숲을 이루는 나무는 없다. 조직활성화 이론 100-1=0
- 우리기업 조직활성화 방안; 집단사고 vs 집단지성의 차이 알기
- ‘너도나도’ 미션을 통해 알아보는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 Best 3
- ‘종이컵 화합 미션’을 통해 ‘조직에 대한 생각' ‘동료에 대한 생각' ‘팀웍에 대한 생각’ 나누기
- 직원들과 벽없는 소통을 위한 소통카드를 활용! 직원들간의 핵심가치 존중 및 인정하기
- 동료의식 고취를 위한 존중과 신뢰가 담긴 따뜻한 언어 ‘잊지 못할 한마디 최고의 감동’릴레이
- 4명(멍부/똑부/멍게/똑게)의 상사Vs 4명의 부하직원의 생각차이 및 서로 존중하기
- ‘조직활성화 교통표지판’ 만들기! 시각화로 직원들의 활성화 방안 발표
- 만다라트기법을 통해 알아보는 조직활성화(예절,, 소통) 방안 최고 의견 선정
-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즐겁게 일하는 환경 만들기 위한 노력 을 위한 생각 변화

2일차 프로그램 일정

시간 주제 프로그램 세부내용
09:00~12:00 3H [TA커뮤니케이션] - 효과적인 직원 소통의 비밀! 나를 알고 너를 알아야 깊이 있는 이해와 존중
- TA이해 및 나의 커뮤니케이션 환경 (인생 태도 진단) 이해하기
- 직원 개인의 자아상태 및 PAC모델의 이해와 5가지 마음의 기본태도 들여다보기
- 조직 구성원 / 타인 과의 관계를 높이는 대화의 법칙
- 자아에서 만들어진 나의 성격 진단 및 커뮤니케이션스타일
- 대화 분석의 활용 / 생산적 조직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상호존중하는 소통하기
- 부하직원과 상사 및 동료들과 원활하게 대화하는 행동과 말의 변화 익히기
12:00~13:00 점심식사
12:00~13:00 2H [갈등관리] - TA진단 결과를 통한 크로다 실제 갈등 및 위기 관리 사례 다루기
- 갈등관리 5가지 유형별 특징 (강요형, 회피형, 협력형, 타협형, 양보형)
- 조직구성원들(상사/부하직원 및 동료)의 효과적 협업을 방해하는 갈등 요인
- 갈등 해결 단계와 갈등 예방 대화 실습 및 피드백 (관찰 vs. 평가)
- 갈등 속 나는? 갈등 및 업무를 똑똑하게 이끌어가는 TA갈등관리
- 일과 삶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자신 재조명' 하기
12:00~13:00 3H [감정관리] - 회복탄력성을 높여라! 힐링 테라피
- 문제, 갈등의 순간 개인의 스트레스 반응 진단
: 개인의 스트레스 성장 진단지 "회복탄력성"체크
- ‘자기조절의 힘-대인관계의 힘-긍정의 힘’ 3단계 알아보기
- 감정 케어 방법 ‘잘했고, 잘해왔어! 토닥토닥'
- 자신에게 어울리는 직무 스트레스 ‘나만의 비상구’ 찾기
- 노동으로 만들어버리는 일 Vs 놀이로 만들어버리는 일

2일차 : TA교류분석 소통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TA교류분석]  TA진단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갈등관리 시간 5H
프로그램
세부내용
- 효과적인 직원 소통의 비밀! 나를 알고 너를 알아야 깊이 있는 이해와 존중
- TA이해 및 나의 커뮤니케이션 환경 (인생 태도 진단) 이해하기
- P(부모자아), A (성인자아), C (어린이 자아) 를 통한 교류분석과 문제점 확인
- PAC모델의 이해와 5가지 마음의 기본태도 들여다보기
- 조직 구성원 / 타인 과의 관계를 높이는 대화의 법칙
- 나의 자아 분석에 상태에 따른 나의 성격 및 행동성향 진단및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 대화 분석의 활용 / 생산적 조직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상호존중하는 소통하기
- 세대 별, 동료, 상사/부하직원 간의 원활하게 대화하는 행동과 말의 변화 익히기
- TA진단 결과를 통한 크로다 실제 갈등 및 위기 관리 사례 다루기
- 갈등관리 5가지 유형별 특징 (강요형, 회피형, 협력형, 타협형, 양보형)
- 조직구성원들(상사/부하직원 및 동료)의 효과적 협업을 방해하는 갈등 요인
- 갈등 해결 단계와 갈등 예방 대화 실습 및 피드백 (관찰 vs. 평가)
- 갈등 속 나는? 갈등 및 업무를 똑똑하게 이끌어가는 TA갈등관리
- TA 활용한 자주 발생하는 상황 연출 및 1:1 커뮤니케이션 법 코칭

감정관리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감정관리]  시간 3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생각을 바꾸는 힘! 스트레스를 이기는 힘! ‘회복 탄력성 키우기'

[감정비우기]  현재 심리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스트레스관점의 차이 이해하기
힘든 업무를 하면서 생기는 마음의 문제, 말은 당신의 감정을 드러낸다!
업무 현장 직원으로서 일의 현실 파악하기 : 많은 업무량, 대인관계, 반복적 업무, 대면 고객응대 등
문제, 갈등의 순간 개인의 스트레스 반응 진단지 "회복탄력성"체크
감정 노동이 주는 업무, 관계의 현실 및 감정 관리의 중요성

[감정채우기]  ‘자기조절의 힘-대인관계의 힘-긍정의 힘’ 3단계 알아보기
습관처럼 부정언어가 자신의 삶을 채우지 않기 위한 습관변화방법
스스로의 감정을 인식하고 건강한 의식으로 나를 조절하자 “자기조절능력 향상“
긍정의 힘을 통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트레스 ‘나만의 비상구’ 찾기
성장하는 말 VS 성질나게 하는 말의 관점 그리고 변화
직접 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힐링 테라피! 자기진정 스위치 찾기!
“잘해왔고, 잘하고 있고, 잘 할거야” 힐링 토닥토닥

3일차 프로그램 일정

시간 주제 프로그램 세부내용
09:00~12:00 3H [Streams소통*팀빌딩] -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되는 크로다 만들기!
- ‘‘혼자 숲을 이루는 나무는 없다. 유대감 형성을 위한 조직활성화 이론 100-1=0
- ‘Streams 팀워크’ 미션 : 평범한 직원들이 모여 탁월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한 마음의 힘
- 협업 시, 의사소통의 중요성 및 협업이 되지 않는 4가지 갈등원인 알아보기
- 스트림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보는 개인 VS 팀으로 일할 시 ‘책임’에 대한 중요성
- 조직활성화 조직의 목표, 개인의 목표가 지속할 때 나오는 시너지효과 찾기
12:00~13:00 점심식사
12:00~13:00 2H [직장인마인드 (마인드편)] - 행복한일터를 만들기 위한 직장인 긍정마인드 향상 기법
- 몸과 마음가짐, 배움의 자세, 인사의 생활화를 통한 직장인 마인드 up!
- API진단을 통해 알아보는 직장에서 자신의 이미지 1:1분석
- 세상에 이런 일이 ‘직장에서 즐거움과 일에 대한 의미를 찾는 사람들’ 사례
- 직장인으로서 가져야 일의 기본(시간엄수, 공사구분법) 및 일과 사람에 대한 태도
- 긍정적 사고가 만드는 일에 대한 ‘즐거움 3단계’ 열정기_권태기_성숙기
12:00~13:00 3H [직장인마인드 (실전편)] - [인사/호칭] 출근 후 : T.P.O에 알맞은 인사말과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 스몰토크
- [SMS, SNS 매너 ] 근무 중: 이메일,SMS 메시지 작성, 틀리기 쉬운 어법 안내
- [전화응대]전화 응대 시 첫인사/ 문의 내용/ 문의내용해결/ 끝 인사 4단계 실습
- [회의보고] 상황별 회의 예절, 보고매너 및 내부직원과의 원활한 대화 예절
- [악수/명함] 고객미팅 : 올바른 악수의 순서와 방법, 명함 교환 방법 실습
- [대화매너] 내부직원 상호존중 대화예절(긍정화법, 신뢰화법, 질문화법, 경청화법)
- [직장예절 MOT] 출근~퇴근까지 발생하는 직장예절 접객프로세스 상황극 실습
- 강사님! 이 부분이 궁금해요! : 소통 및 비즈니스 상황 별 Case Solution 및 대처방안

Streams 소통*화합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Streams 교육] 스트림을 활용한 하나 되는 조직 만들기 시간 3~4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조직구성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목표설정! 즐거움과 의미 있는 프로그램 
- ‘Streams 팀워크’ 미션 : 평범한 직원들이 모여 탁월한 변화를 만들어내는 한 마음의 힘
- 개인 Vs 팀의 목표 설정 (한마음 팀 미션 진행) 및 협업 및 조직분위기의 중요성 인식
- 협업 시, 의사소통의 중요성 및 협업이 되지 않는 4가지 갈등원인 알아보기
- 협업을 방해하는 3가지 요인 및 과거-현재-미래 집단지성 Vs 집단사고의 차이 알기
- 조직분위기를 이끌어가는 소통: 같은 말도 기분 좋게 하는 직원VS기분 나쁘게 하는 직원의 차이
- 조직원과의 긍정적 관계 향상 UP: 서로다른 의견의 차이를 좁히기 위한 공감 커뮤니케이션 스킬
- 조직 내 관계를 부정으로 이끄는 사람들의 의식 (지시,독단적 결정,부적응,책임의식)
- 직장 내 자주 발생하는 상황 ‘갈등소통’Vs ‘화합소통’ 사례
- 업무의 ‘반복’을 ‘반전’으로 만드는 깨어있는 긍정 의식 혁신 팀빌딩
- 개인 및 조직이 지속 성장하기 위한 실천방안 및 소통 방법 체득
- 조직활성화 공유의 중요성: 조직의 목표, 개인의 목표가 지속할 때 나오는 시너지효과 찾기
- 함께 일하는 직원들 및 세대 간 즐겁게 일하는 환경 만들기 위한 노력 을 위한 생각 변화
- 변화되는 의식 혁신의 중요성과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변화를 통한 긍정 분위기 조성 방법

직장인마인드(마인드편)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직장인마인드(마인드편)] 작지만 강력한 힘! 직장인 긍정마인드 (1)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토의 실습] 나도나도 직장인 마인드 공감게임 : ‘이런직원 싫어요’VS’이런 직원 좋아요’ 미션 
- 솔라리움 카드를 활용한 ‘직장에 대한 생각’ ‘업무에 대한 생각’ ‘ 동료에 대한 생각’ 나누기
- [강의,영상] 드라마 및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보는 직장인의 내부 서비스 마인드 갖추기
- API진단을 통해 알아보는 내가 보는 나의 직장이미지 Vs 동료들이 보는 나의 이미지 개인진단
- 직장예절을 완성시키는 3가지 요소: BMW(시각적, 청각적, 언어적)요소의 중요성
- 행복한일터를 만들기 위한 신 직장인 긍정마인드 향상 기법
- 몸과 마음가짐, 배움의 자세, 인사의 생활화를 통한 직장인 마인드 up!
- 세상에 이런 일이 ‘직장에서 즐거움과 일에 대한 의미를 찾는 사람들’ 사례
- 직장인으로서 가져야 일의 기본(시간엄수, 공사구분법) 및 일과 사람에 대한 태도
- 사회성 지수 SQ 8가지 수레바퀴 진단을 통한 긍정의식 전환
- 긍정적 사고가 만드는 일에 대한 ‘즐거움 3단계’ 열정기_권태기_성숙기

직장인마인드(실전편)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직장인마인드(실전편)] 작지만 강력한 힘! 직장인 긍정마인드 (2) 시간 3H
프로그램
세부내용
- [매너테스트] 직장예절 상황 별 OX: 인사, 악수, 명함, 전화, 문자, 상석, 엘리베이터, 이메일 등
- [인사/호칭] 출근 후 : T.P.O에 알맞은 인사말과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 스몰토크 방법 실습
- [SMS, SNS 매너 ] 근무 중: 이메일,SMS 메시지 작성, 틀리기 쉬운 어법 안내, 연령 및 특성 별 SNS 소통 등
- [전화응대]전화 응대 시 첫인사/ 문의 내용/ 문의내용해결/ 끝 인사 4단계 신뢰감 높이기
- [회의보고] 상황 별 회의 예절, 보고매너 및 내부직원과의 원활한 대화 예절
- [악수/명함] 고객미팅 : 올바른 악수의 순서와 방법, 명함 교환 방법 실습
- [대화매너] 내부직원 상호존중 대화예절(긍정화법, 신뢰화법, 질문화법, 경청화법) 익히기
- [직장예절 MOT] 출근~퇴근까지 발생하는 직장예절 접객프로세스 접점 별 화법 및 행동 체득화
- 출근-내부업무(회의,보고,지시,전화,메일 등) 외부고객과의 업무시예절–근무중 대화– 끝인사
- 강사님! 이 부분이 궁금해요! : 소통 및 비즈니스 상황 별 Case Solution 및 대처방안 ‘이럴 땐 이렇게’
- [강의] 교육을 마무리 하며 조직문화개선을 위한 상호존중key point : 역지사지의 자세
1일차 2일차
9:00 - 11:50 [직원 서비스 마인드]
서비스 가치 및 트랜드
[불만고객응대]
불만줄이고GO!
친절올리GO!
12:00 - 12:50 중식 중식
13:00 - 14:50 [서비스커뮤니케이션]
DISC유형별 소통법
[고객응대MOT]
고객 접점 별
응대 스킬 MOT
15:00 - 17:50 [고객응대 기본편]
작지만 강력한 서비스의 힘!
[스트레스*감정관리]
상처주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감정관리교육

1일차 프로그램 일정

시간 주제 프로그램 세부내용
09:00~12:00 3H [직원 서비스 마인드]
직원 서비스 마인드
- 서비스 트렌드! 이제는 고객 경험을관리하는 시대! CEM의 중요성!
- 서비스 마인드의 중요성: 1%의 긍정적 서비스 마인드가 100%의 친절 이미지를 만든다.
- 친절 서비스의 트렌드 파악하고 인식 및 “친절한 서비스 성공사례” 공유
- 솔라리움 카드를 통한 ‘고객에 대한 생각’ ‘서비스에 대한 생각’ 나누기
- 우리 회사의 고객경험관리사례 VS 동일업종 타 기관의 고객경험관리 사례 분석
- 서비스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 친절의 KSA(지식, 기술, 태도)의 중요성
12:00~13:00 점심식사
12:00~13:00 2H [서비스커뮤니케이션]
DISC유형별 소통법
DISC교육의 필요성: 서로 다른 유형에 대해 “틀리다”의 오해가 아닌 “다르다”의 이해
- 소통 ‘공감게임’을 통한 목포해상케이블카 직원으로서 소통 수준 진단 및 소통의 이해
- PPS 진단지를 통한 자신의 행동유형 Vs 타인의 행동유형별 DISC 대화 및 타인이해
- 나와 타인을 읽는 힘: 유형별 D형 I형 S형 C형 다양한 행동과 언어 스타일 알아가기
- 신뢰감을 주는 직원들의 행동 및 소통 전략 “이럴 땐 이렇게” DISC 유형별 행동 전략
12:00~13:00 3H [고객응대 기본편]
작지만 강력한
서비스의 힘!
- 나로부터 비롯되는 친절의 시작 인사: T.P.O에 알맞은 기분 좋은 인사 예절
- 호감가는 표정 연출 및 좋은 인상이 주는 긍정적 기업 파급 효과 알기
- 정확하고 친절한 안내 및 대기 자세 실습 (안내 멘트- 손동작- 시선)
- 올바른 방향지시 및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손동작, 눈높이 시선 실습
- 서비스의 시각적요소: 복장, 용모, 표정, 안내자세에서 나오는 친절과 불친절 사례
- 서비스의 청각적요소: 음성, 억양, 말투에 따라 느껴지는 친절의 온도 비교분석
- 서비스의 언어적요소: 같은말도 기분좋게 하기 위한 서비스언어 배우기(긍정, 신뢰, 3OK화법, 경청)

2일차 프로그램 일정

시간 주제 프로그램 세부내용
09:00~12:00 3H [불만고객응대]
불만줄이고GO!
친절올리GO!
- 불만민원응대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 컴플레인 사례 별 응대 법
- 불만을 최소화 하기 위한 3T, 3A법칙 (시간,사람,장소를 변경하라)
- 불만복구공사 분노–타협–부정–수용의 4단계 익히기, 불만 고객 응대 원칙 체득화
- 불만민원응대 Process 이해 : 수용의 자세 → 경청하기 → 공감하기 → 원인분석 → 해결방안파악 → 대안제시 → 거듭사과 → 감사표현 → 확인 - 불만민원응대 커뮤니케이션 매너 : 대화 시 지켜야 할 매너, 불만민원인 성향 별 접근
- 고객 상황 별(예민도/상황에 따른) 만나는 접점 (일반*불만응대) 살펴보기
12:00~13:00 점심식사
12:00~13:00 2H [고객응대MOT]
고객 접점 별
응대 스킬 MOT
- 고객응대 MOT (고객맞이~끝 인사)까지 직원들의 말투 및 친절 행동 실습
- 전화응대 전화상담/ 방문상담 MOT(Moment Of Truth)응대 직원들의 말투 및 친절행동
- 친근감과 신뢰감을 주는 직원들의 행동과 언어 대기~배웅까지 접점 별 친절 수준 UP
- ‘방문 – 대기 - 고객응대– 마무리’ 각 접점 별 디테일 멘트 및 서비스 프로세스 이해/실습
- [실습] 배운 것을 활용하자! : 전화고객응대 상황극을 통한 전화응대 피드백
- 실제 자주 발생하는 전화응대 : Best call VS worst call 토론 및 상황극 연출
- 팀 별 가장 최선의 솔루션 선택하여 시나리오 만들기 및 역할 분담 상황극 R/P실습
12:00~13:00 3H [스트레스*감정관리]]상처주지 않고,
상처받지 않는
감정관리교육
- 문제, 갈등의 순간 개인의 스트레스 반응 진단 : 스트레스 성장 진단지 "회복탄력성"체득
- 감정 노동이 주는 업무, 관계의 현실 및 감정 관리의 중요성
- 스스로의 감정을 인식하고 건강한 의식으로 행복하게 일하는 연습: “자기조절능력 향상“
- ‘자기조절의 힘-대인관계의 힘-긍정의 힘’ 3단계 알아보기
- 감정은 억제가 아닌 똑똑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 내 마음 다치지 않는 대화법의 3가지 전제조건 (상호성/반응성/공감성)
- “잘해왔고, 잘하고 있고, 잘할거야” 힐링 토닥토닥

1일차 : 직원 서비스마인드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직원 서비스마인드] 서비스 가치 및 트랜드 시간 3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서비스 트렌드! 이제는 고객 경험을관리하는 시대! CEM의 중요성!
- 서비스 마인드의 중요성: 1%의 긍정적 서비스 마인드가 100%의 친절 이미지를 만든다.
- 세상에 이런 일이 “친절한 서비스 성공사례” 공유: 감정적인 응대가 기업 및 자신에게 미치는 부정적영향
- 우리기업을 찾아주는 고객들이 원하는 ‘딱딱한 친절’이 아닌’ 따뜻한 친절’ 사례
- 솔라리움 카드를 통한 ‘고객에 대한 생각’ ‘서비스에 대한 생각’ 나누기
- 친절 서비스의 트렌드 파악하고 인식하기: 업무 협업 시 원활한 관계를 위한 긍정적 마음의 방향
- 서비스 현주소: 고객들에게 친절도 향상을 위한 친절의 기준 찾기 (친절 키워드)
- 서비스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능력과 자질 친절의 KSA(지식, 기술, 태도)의 중요성
- “이런 실수 있나요?” 우리기관에서 많이 다루는 사례에 집중 해보기
- 우리 회사의 고객경험관리사례 VS 동일업종 타 기관의 고객경험관리 사례 분석
- 생각의 전환, 서비스마인드 대한 생각 바꾸기 ‘긍정적 인식 Vs 부정적 인식’
- 서비스 마인드 당연함의 틀에 갇혀 있지 말자 (서비스 고정관념 의식의 틀)
- 관계를 부정으로 이끄는 서비스 리더십 의식 (지시,독단적 결정,부적응,책임의식)
- '혼자'가 아닌 '함께' 만들어가는 서비스 가치 선언문 만들기

1일차 : 서비스커뮤니케이션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서비스커뮤니케이션] 고객의 체감온도를 높이는 언어의 온도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서비스커뮤니케이션 교육의 필요성: 서로 다른 유형에 대해 “틀리다”의 오해가 아닌 “다르다”의 이해
- 말 한다미로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내는 직원 Vs 고객의 불만을 발생시키는 직원의 1%차이
- 서비스 커뮤니케이션의 구성 3요소 : BMW(시각적,청각적,언어적)요소의 중요성 및 사례
- 서비스 소통수준 개인 진단: 나의 서비스 전달력은 신속, 정확, 정중한가?
- 듣는 태도의 중요성: 100-1=0의 법칙 : 1명의 부정적 소통이 주는 불만 파급효과
-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해하기 위한 경청 스킬: 수용적경청, 공감경청, 적극적경청
- 같은 말도 기분 좋게 하는 사람 VS 기분 나쁘게 하는 사람의 차이
- 서비스 설득의 3요소: 로고스, 파토스, 에토스 3가지 요소의 중요성 및 사례
- 고객 방문 응대 시 따뜻한 분위기를 만드는 리액션의 비밀 및 긍정스몰토크법 (관심표현)
- 실제 자주 발생하는 직장내 상황별 사례를 활용한 서비스 상황별 커뮤니케이션 실습
- 서비스 대화법 (공감화법/ 신뢰화법/ 경청화법/ 긍정화법/ 복사화법) 상호 존중하는 대화법 체득화
- 상대방의 입장 파악 및 고객에 대한 배려가 돋보이는 응대 방법 체득하기
- [코칭] 다양한 서비스 상황 별 “이럴땐 이렇게“ 소통 피드백 (개선 점 및 유지점)
- [강의] 교육을 마무리 하며 직장내 원활한 소통을 위한 key point : 역지사지의 자세

1일차 : 고객응대기본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고객응대기본] 작지만 강력한 서비스의 힘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API진단을 통해 알아보는 나의 서비스 이미지 VS 타인이 보는 나의 서비스 이미지 진단 후 피드백
- 세상에 이런일이 ‘ 기본이 차이를 만드는 1% 친절 사례’ 를 통한 친절의 중요성 재인식
- 친절 구성 3요소 : BMW(시각적,청각적,언어적)요소의 중요성 및 사례
- 나로부터 비롯되는 친절의 시작 인사: T.P.O에 알맞은 기분 좋은 인사 예절
- 호감가는 표정 연출 및 좋은 인상이 주는 긍정적 기업 파급 효과 알기
- 정확하고 친절한 안내 및 대기 자세 실습 (안내 멘트- 손동작- 시선)
- 올바른 방향지시 및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손동작, 눈높이 시선 실습
- 서비스의 시각적요소: 복장, 용모, 표정, 안내자세에서 나오는 친절과 불친절 사례 및 팀별 피드백
- 서비스의 청각적요소: 음성, 억양, 말투에 따라 느껴지는 친절의 온도 비교분석
- 서비스의 언어적요소: 같은말도 기분좋게 하기 위한 서비스언어 배우기 (긍정, 신뢰, 3OK화법, 경청)
- 친절한 응대를 위한 사전 준비 및 업무 숙지 (기능적역할 VS 정서적역할)
- 전문성이 느껴지는 전화응대 333응대 법 및 신속,정확, 정중한 전화통화매너 Best3
- 전화응대 전달력을 높이는 4가지 (표정, 목소리, 태도, 내용)
- *전화 응대 시 첫인사/ 문의내용/ 문의내용해결/ 끝 인사 4단계 수준 높이기
- 효과적인 기본응대 대화법 (신뢰, 쿠션, YES, 레이어드, 칭찬, 경청)사례

2일차 : 불만고객응대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불만고객응대] 불만줄이고GO!친절올리GO! 시간 3H
프로그램
세부내용
- 불만 민원, 왜 발생하는가? 심리파악하기 : 나와 고객의 차이 ‘오해’가 아닌 ‘이해’하기
- 불만민원응대 사례를 통한 부정 마인드 Vs 긍정 마인드 차이 이해하기
- 표현하는 불만 감정 다스리기 Vs 숨어있는 불만 감정 알아가기
- 민원서비스 방향 진단 : 스트로크 진단 및 나의 소통 스타일 분석하기
- 실제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내가 민원인이라면? 최악응대 Vs 최고응대
- 직접 현장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불만 민원 상황 시 대처 방법
- 불만민원응대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 컴플레인 사례 별 응대 법
- 불만을 최소화 하기 위한 3T, 3A법칙 (시간,사람,장소를 변경하라)
- 불만복구공사 분노–타협–부정–수용의 4단계 익히기, 불만 고객 응대 원칙 체득화
- 불만민원응대 Process 이해 : 수용의 자세 → 경청하기 → 공감하기 → 원인분석 → 해결방안파악 → 대안제시 → 거듭사과 → 감사표현 → 확인
- 불만민원응대 커뮤니케이션 매너 : 대화 시 지켜야 할 매너, 불만민원인 성향 별 접근 방법
- 고객 상황 별(예민도/상황에 따른) 만나는 접점 (일반*불만응대) 살펴보기
- 민원 실제 성공사례 vs 실패사례를 통한 “문제점 및 개선점” 찾기
- 강사님 궁금해요! 악성민원응대 상황 별 Case Solution 및 대처방안

2일차 : 고객응대MOT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고객응대MOT]  고객 접점 별 응대 스킬 MOT 시간 2H
프로그램
세부내용
- 고객과 마주치는 3초의 순간 서비스가 결정된다! M.O.T의 이해
- 직원들로부터 비롯되는 친절의 시작 (내부사례 활용)
: 고객이 만족하는 기분 좋은 경험의 접점순간 찾기
: 고객이 불 만족하는 기분 나쁜 경험의 접점순간 찾기
- 소통 학습활동을 통한 고객(환자)과 의사소통시 직원 개개인의 의사소통 정보 전달법 개인 진단
- 고객응대 MOT (고객맞이~끝 인사)까지 직원들의 말투 및 친절 행동 실습
- 같은 말도 기분 나쁘게 하는 직원 Vs 같은 말도 기분 좋게 하는 직원의 차이 (목소리, 말투, 언어 등)
- 전화응대 전화상담/ 방문상담 MOT(Moment Of Truth)응대 직원들의 말투 및 친절행동 실습
- 직원 및 고객들과의 관계를 원활하게 만드는 대화법 (긍정화법, 공감화법, 경청화법,신뢰화법)
- 친근감과 신뢰감을 주는 직원들의 행동과 언어 대기~배웅까지 접점 별 친절 수준 높이기
- ‘방문 – 대기 - 고객응대– 마무리’ 각 접점 별 디테일 멘트 및 서비스 프로세스 이해/실습
- 실제로 자주 발생하는 우리기관 고객응대사례 Vs 타기관 고객응대사례
- 방문 - 대기 – 상담문의 - 고객응대– 마무리’ 각 접점 별 디테일 멘트 이해 및 실습
- [실습] 배운 것을 활용하자! : 전화고객응대 상황극을 통한 전화응대 피드백
- 실제 자주 발생하는 전화응대 : Best call Vs worst call 토론 및 상황극 연출
- 팀 별 가장 최선의 의사사통 MOT 솔루션 선택하여 시나리오 만들기 및 역할 분담 상황극 R/P실습
- 실제 자주 발생하는 친절 상황 별 Case Solution 및 대처방안 ‘이럴 땐 이렇게'

2일차 : 감정관리 교육프로그램

교육프로그램 [감정관리교육] 생각을 바꾸는 힘!회복탄력성 시간 2~4H
프로그램
세부내용
▶ 생각을 바꾸는 힘! 스트레스를 이기는 힘! ‘회복 탄력성 키우기'

- 현재 심리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스트레스관점의 차이 이해하기
- 문제, 갈등의 순간 개인의 스트레스 반응 진단 : 개인의 스트레스 "회복탄력성” 높이기
- 감정 노동이 주는 업무, 관계의 현실 및 감정 관리의 중요성
- 스스로의 감정을 인식하고 건강한 의식으로 행복하게 일하는 연습: “자기조절능력 향상“
- ‘자기조절의 힘-대인관계의 힘-긍정의 힘’ 3단계 알아보기
- 긍정의 힘을 통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트레스 ‘나만의 비상구’ 찾기 
    - 노동으로 만들어버리는 일 Vs 놀이로 만들어버리는 일
- 감정은 억제가 아닌 똑똑하게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 내 마음 다치지 않는 대화법의 3가지 전제조건 (상호성/반응성/공감성)
- “잘해왔고, 잘하고 있고, 잘할거야” 힐링 토닥토닥
프로그램 세부 운영안

A) 사전 기획

B) 교육운영

C) 사후관리

COMM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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